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누구나 살고싶은 녹색성장도시 빛가람 혁신도시에서 만나보세요

이전기관 소식

> 이전기관현황 > 이전기관 소식

한국콘텐츠진흥원 노조, 감사실과 '반부패·청렴 업무협력 협약 체결

Writer :
관리자
Views :
27
Date :
2021-07-28
Attached Files :

한국콘텐츠진흥원 노동조합과 감사실은 20일 ‘반부패·청렴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콘진원 내 부조리한 관행 철폐, 갑질 근절, 청탁 금지, 이해충돌 방지, 부패취약분야 개선 등을 위해 노동조합과 감사실이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무인 청렴문화 확산이 목표다.

감사실과 노동조합은 ‘참여가 곧 청렴’이라는 주제로 전 직원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기관 업무특성에 맞은 청렴 과제를 발굴하여 적극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이 밖에도 ▲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청렴 실천문화 안착을 위한 공동캠페인, ▲직장 내 갑질 예방 등 상호존중 문화 확산, ▲부패취약분야 공동 발굴 및 개선 협력, ▲부조리 관행 철폐 및 시정, ▲임직원 고충해결 방안 공동 모색 등 조직의 청렴의식 증진을 위해 공동으로 협력하게 된다.

콘진원 박지수 상임감사는“이번 협약을 통해 감사실과 노동조합이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콘진원 내 청렴문화를 정착시키고, 나아가 국민에게 신뢰받는 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석 노동조합 지부장도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감사실과의 협력을 통해 조합원들이 안전하고 공정하게 일할 권리 또한 강화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화답했다.